화성시, ‘제26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개최

화성온뉴스 승인 2021.11.11 16:53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제26회 농업인의 날


경기 화성시는 11일 '제26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이상환 농촌지도자연합회 회장, 김도성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장 등 화성시 농업인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서철모 시장은 농업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경종, 축산, 과수‧화훼, 채소‧특작, 여성농업인 등 5개 분야에 대해 농업인대상과 우수농업인 표창을 수여했다.

농업인 대상에는 ▲우정읍 송인명(경종분야) ▲서신면 김진걸(축산분야) ▲우정읍 김원용(과수․화훼분야) ▲봉담읍 최영구(채소․특작분야) ▲우정읍 윤영숙(여성농업인분야) 시가 수상했으며 우수 농업인에는 봉담읍 한규현 씨, 우정읍 이우선 씨, 향남읍 김관수 씨 등 총 15명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화성시의회 의장표창 2명을 비롯해 농협중앙회화성시지부장 표창, 농어촌공사화성수원지사장 표창 등 농업인단체 활동 유공표창도 12명에게 수여됐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를 묵묵히 이겨내고 농업과 농촌을 지키며 풍년농사를 이뤄내신 화성시 농업인의 고생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